광동 수출입 은 하반기 에서 안정적 으로 상승할 전망 이다
올해 2월 이래로 우리 성의 수출입 형세는 적극적인 기미가 나타나고, 3, 4월 국면이 안정되었다.하지만 국제금융위기가 바닥이 아직 밝지 않았는지 세계경제는 여전히 하향 추세이고 국제적 수요는 여전히 부진해 국제무역과 신용환경불확실성 불안정한 요소가 증가하고 있다.어제 열린 4월 성 전성 수출입 형세분석회에서 성 외경무역청 청장은 "각종 요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반기 우리 성의 수출입수가 계속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3분, 4분기에는 안정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포인트!]
수출입 하락폭이 계속 좁은 부분 수출이 실현되고 있다
세관 통계에 따르면 1월 4월 성 전체가 수출입 무역총액을 1625억 8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21.7% 하락했다.이 중 수출은 985억 3천만 달러로 17.8% 하락했고, 수입은 640억 5000만 달러로 27.2% 하락했고, 대외무역흑자 344억 8천만 달러였다.
직접, 간접수출은 광동성 총수출액이 약 4% 인 미국으로 수출 14.6% 하락한 수치가 1월보다 1.5퍼센트 좁았다.
전국과 비교하면 올해 1 ~4월 광동 수출입, 수출, 수입 폭은 전국 평균 2.6개, 2.7개, 1.5퍼센트, 4 월, 광동성 수출입, 수출입, 수입 폭은 전국 평균 4.7개, 6.5개, 2.1퍼센트, 강소, 상하이, 산둥, 복건 등 우리나라 대외무역 주요 성보다 낮다.
특히 광동성 수출입, 수출, 수입 3대 지표는 4월과 3월에 비해 각각 5.2%, 1.6%, 10.9% 증가했다.
성 전체의 대외 무역 총액이 4할을 초과한 선전시에서, 상황이 전성보다 좋다.선전 1 ~4 월과 4월 월 수출입 하락폭은 각각 성 3.9개와 5.5퍼센트 감소폭을 낮추었다.
이와 함께 일부 수출입 지표도 계속 안정되고 있다.이 가운데 수입 환경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일반 무역, 가공무역 수입은 4월 대비 3월에 두 자릿수를 넘어 각각 12.5% 와 11% 증가하였다.
이 밖에 광동성은 일부 신흥시장과 일부 전통시장의 수출 현실에 대해 성장하고 있다.1 ~4월 중동, 아프리카, 인도 수출은 각각 10.8%, 1.4%, 5.4%, 동맹의 4월 수출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중소기업을 위주로 하는 사영 기업의 수출이 계속 좋아지고 있다.1 -4월 사영 기업의 수출이 3.2%, 4월 동기 대비 9.3% 증가했다.
주요 노동 집약형 제품의 일반적인 무역 수출도 보편적으로 증가하고 있다.4월 방직 의상, 신발, 플라스틱 제품, 가방, 장난감 수출은 각각 10.6%, 21.7%, 12.3%, 32.5%, 53.4% 증가했다.
[이호...]
미국 경제 에 적극 신호 수출 주문 이 다소 증가했다
시장 수요를 보면 미국을 비롯한 유럽과 미국 경제가 최근 일부 적극적인 신호가 나온다.이 가운데 미국 신용대출시장이 회복되자 주식시장은 총체적으로 나아갈 기미가 나타나고, 소비자 자신감지수는 2개월 연속 상승, 4월 29%로 지난달보다 3개% 상승했다. 3월 새 주문지수는 41.2, 2월 8.1퍼센트 증가했다.
시장 수요의 회복도 수출 기업 주문의 증가에 나타난다.성외 경제무역청이 110개 기업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해 5월 수출 주문서가 4월보다 38.2%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 기업은 34.6% 로 하락한 것은 27.2% 였다.막 마친 105회 광교회 거래가 예상보다 나아 자주지적재산권과 자주적인 브랜드의 제품거래가 좋다. 특히 일부 기업들이 시장 전망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또 국가부터 성시 각급 정부 부처에서 출범한 일련의 정책적 조치의 집성 효과는 점차 나타나 수출 퇴세율 향상, 가공무역정책조정 및 각종 서비스와 지원조치 출범 등 기업 경영 원가를 낮추고 기업의 자신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본보 기자 오철
양요문 성외경무역청 청장 특별방문
형세가 임무가 어렵고 막중하다.
"전반적인 특징은 수출입 하락폭이 좁고 일부 지표는 안정적이지만 정세는 여전히 심각하다는 것이다."어제 성 외경무역청 청장 양요문 양요문 씨가 본보 전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수출입의 하락폭이 점점 좁아지고 있다. 특히 수출입 지표도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고, 우리 성들이 먼저 금융위기의 그늘을 벗어나는 자신감과 결심을 증강했다"고 말했다.그러나 양요문은 특히 “국제금융위기가 아직 바닥을 보지 못하고 세계경제무역하행의 압력이 커지고 있으며 ‘갑류 ’가 만연하면서 세계경제회복의 불확실성을 증가시키고 국제수요 수요가 단기간 내에 강력한 반탄을 이루기 어렵고, 전년 성장목표 임무는 상당히 어렵다 ”고 지적했다.
성외 경제무역청에서 전 성 135개에 대한 중점 연락업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재 기업은 수주문이 근본적으로 반등되지 않았고, 기업의 주문서는 3개월 이내에 단기 주문서, 소액 주문서, 소액 주문서 등을 위주로 하고, 수출품의 가격을 보편적으로 낮춰 수출입 가격의 감소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또 일부 국가 지역 화폐 평가 하락도 우리 제품의 수출 경쟁력 하락을 직접 초래했다.
양요문은 현재 수출입 하락 추세가 뚜렷하지 않다고 우려하고 있다.그는 단숨에 5개 ‘뚜렷한 변화 ’를 차지했다. 전성 2 /3가량 가공무역수출입 대폭 감소 추세는 뚜렷하지 않다. 두 번째는 성 전체 성 50% 이상을 차지하는 홍콩, 유럽연합, 일본 등 전통시장 수출입 대폭 감소 추세는 뚜렷하지 않다. 3은 성 전체 70% 안팎의 기전제품, 고신기술제품 수출입 대폭 감소 추세가 뚜렷하지 않은 추세다. 4는 성 전체 60% 이상의 외상투자업체 수출입 증가 추세가 크게 달라지지 않고 있다. 5는 성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주삼각지역 수출 추세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 불리한 요인으로 볼 때 외부 수요가 여전히 부진하다. 특히 선진국 수입이 대폭 감소하고, 개발도상국의 환율이 급격히 흔들리면서, 직접 주문서 감소, 가격 인하, 무역 위험이 커졌다. ”그러나 양요문은 "우리 성의 상반기 수출입은 계속 하락했으나 폭은 더욱 좁아질 것이다"고 긍정적으로 말했다.
- 관련 읽기
- 전시회 뉴스 | 과학 기술 시대 원단 지조 가 이미 추세 를 이루었다
- 신발 속달 | 방수 소재 추가!Air Max 95 새로운 배색 등장!
- 기업 정보 | 국경절 70주년: 태원 백비둘기 복장 잊지 않다 초심 잊지 않다 사명 전기념관, 당교 교사 기부 작업 예복
- 전시회 뉴스 | 패셔니스타!'중국 경방성 컵 '2019 글로벌 패션 디자인 엘리트 도전 시상식은 성공적으로 열린다.
- 전시회 정보 발표 | CHIC 2019 (가을) 상업 하이라이트
- 터뜨릴 거야. | '태정선 ·태미미 '태국 미식 유쾌 이벤트 개막
- 전시회 | 이화 방선 으로 산업 사슬 수요 를 맞추다
- 허튼소리를 하다 | Vans Classics 2019 새로운 컬러 레오파드 시리즈 상가 발매
- 전시회 뉴스 | 지조 ·신직성 대란이 모직 산업의 새로운 과정을 이끌다
- 패션 포스터 | 가을철 여자들은 이 가을 카희의 명품으로 파우더를 소공으로 들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