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주 자회사 청부 소득 회계 계산 검토
회사가 지주회사의 경영권을 양도하여 청부 경영 수입을 얻어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상장회사들이 늘고 있다.
이 도급 경영 수입은 어떻게 회계 채산을 할 것인지 현재 두 가지 견해는 투자 수익 처리를 해야 한다는 것. 그 이유는 이 청부 경영 수입이 회사의 투자수익에서 비롯된 것이고, 둘째는 다른 업무 수입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것이며, 경영 수입과 투자가 무관하다는 점이며, 지주회사의 실제 경영성과가 아니라, 소득행위는 계약법 (계약법)에 구속돼 청부 수입이 직접 청부계약서에 규정된다.
양의 의견이 모두 합리적인 면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온건한 원칙에서 나서지 않고 투자와 투자 사이의 관계를 고려해 왔다.
지주회사들이 도급을 맡아도 투자준칙의 규정에 따라 권익법 회계 채산을 진행하고 조건을 달성하고 회계 보고서를 합병해야 하기 때문이다.
청부 경영 계약만으로 청부수입을 확인하기 쉬우며 임의성을 갖고 있다. 또 모회사는 지주회사를 청부할 것이며 잠시 나루터 회사의 경영권을 양도할 뿐, 자회사 소유권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회계 보고서를 합병해야 회사의 재무구조를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으며 합리적으로 자산부채표를 작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유동비율을 계산하고 계좌 주기율, 합병하는 자산부채율 등 재무지표를 계산해야 한다.
1333 1013 1013 고정 자산, 무형 자산 모두 자산 유별에 속하고, 고정 자산 소득 임대 수입은 다른 업무수입에 포함돼 있으며, 그 비용은 임대 기간 임대료가 다른 업무지출에 포함돼 있으며, 임대 무형 자산 (비즈니스) 은 임대 무형자산 (비즈니스) 에 포함돼 있으며, 임대 수입은 다른 업무 지출액에 포함돼 있으며, 다른 업무지출액이 다른 업무지출에 포함된다.
이 같은 유추는 주권 (즉 지주회사의 경영권) 이 취득한 수입도 다른 업무 수입으로 처리해야 하고, 영업세 (투자수익으로 부과할 필요는 없다.
그렇다면, 주권을 임대해 소득 원가 문제가 있나? 이 문제는 간단히 대답할 수 없고 회계의 신중한 원칙에서 출발해야 하며, 투자준칙에 따라 권익법을 계산하여 청부경영 수입의 순이익을 재확인할 수 있다.
갑 회사가 주권 100% 를 가지고 있는 자사 임대해서 을회사에 1년 동안 경영 계약을 청부해 갑 회사 임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회사를 임대하기 전 순자산은 5000만 위안으로, 1년 후 순자산은 5400만 위안, 그중 해에는 순익 400만원이다.
을회사는 청부 계약을 이행하여 갑 회사에 임대료 500만 위안을 지불하고, 갑 회사는 연도 합병회계 보고서에 있을 때, 청부 수입은 500만 위안과 400만 위안을 상쇄하고, 이 400만 위안은 손익표에서 (즉 자회사 손익표와 모사 손익표를 직접 합병하고, 또 100만 위안은 다른 업무 수입과목에 남아 상응하는 영업세를 납부할 것이다.
만약 갑 회사는 이 자회사의 40% 의 지권만 가지고 있다면 분배해야 할 청부 수입은 200만 위안 (500만원 × 40 =200만원, 권익법에 따라 이번 연간 투자수익을 160만원 (400만 × 40%) 로 계산하고, 청부수입과 투자수익 40만 위안을 추가하여 영업세를 내야 한다.
이 자회사가 일년 만에 100만원을 세낸 뒤 순자산은 4900만원이었다.
만약 갑 회사 가 100% 지권 을 보유하 면, 또 표 는 이 손실 백만 위안 은 모사 이익 을 상쇄 해 합병 이익 총액 400만 위안 만 증가, 모사 손익 표 에서 다른 업무 이익 은 500 만 위안, 영업세 를 납부 해 투자 수익 은 - 100만 위안 이다.
만약 갑회사가 40% 의 지권을 가지고 있다면 권익법에 따라 채산해 당년투자수익은 -40만원으로 나타났고, 다른 업무수입은 200만원이고, 주권수익은 160만원 (세금을 고려하지 않는다)
원가 (133) 에서 갑 (1) 이 (1) 이 (1) 에 의하면, 갑 (1) 은 전세 임대 수입을 확인하고 회계 (회계) 에 따라 신중한 원칙에 따라 계산해야 한다.
예를 들면 을회사는 갑회사에 청부료만 300만 위안을 지불하고 갑사가 당년에 확인한 청부경영 수입은 300만 위안이 되어야 하며 권책에 따라 발생제는 500만 위안이 안된다.
이렇게 하면 앞으로 연도가 받지 않은 청부 경영 수입에 대해 나쁜 빚 처리를 피할 수 있다.
앞으로 연도에 또 이전 연간 청부 경영 수입을 받으면 당년의 수익 처리를 받는다.
대자회사는 당년에 실질적으로 경영을 하는 기업을 임대해 실질적인 경영 수익을 거뒀고, 모회사들은 또 많은 청부경영 수입을 거둔 채 자회사들이 자회사를 상대로 임대할 때 실제 이윤액의 일정 비례가 50% 를 거머쥐고, 등록 회계사들이 임대된 지자회사에 대한 심계가 더 많은 합리성과 진실성을 분석하고, 공평하지 않은 연관거래가 있는지 주의해야 한다.
회계 보고서 부고에서 임대자 회사의 당년 실제 경영성과와 임대 수입의 대비 상황을 충분히 밝혀낼 수 있을 때 심사 보고서에서 제시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 패션 포스터 | Prada(普拉达)2020 早春度假系列广告大片赏析~
- 구두시장 | DR 마틴 부츠는 정품을 어떻게 감정합니까?이 디테일을 마스터해서 마틴 부츠의 진위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 터뜨릴 거야. | Virgil Abloh 아틀란타의 새로운 개인전람회를 앞서서 보고, 신급 아이템은 볼 수 없다
- 유행화 | DR 마틴 부츠가 좋아요, 아니면 소프트 가죽이 좋아요?소프트 마틴 부츠 구별
- 패션 속보 | 제임스 전화 Lebron 17전신'HFR'배색 관리 사진 분석, 사자머리 디자인 컴백
- 패션 속보 | 아디다스 스미스 스미스 신규'Xno'배색 노출, 야광 폭격
- 상업대학 | 실업 상장회사'입국'민간 AMC 강호의 비밀: 100% 모금리 유혹 자본의 역주기적'광주행'
- 사장 인터뷰 | 기구 는 사람 이 순식간에 ‘ Love You '‘ 원천리 ’ 의 불량 자산 처분 이 풀숲 을 이루었다
- 전문 시장 | 선진 제조업, 현대서비스업'양업 융합'정상 설계 출로: 스마트 공장, 유도 정제, 공유 생산 등 10대 새로운 업적
- 전문 시장 | 부동산 시장의 지팡이가 나타났다?중고 집값 은 환경 하락 도시 초상승 도시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