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공무원은 사교를 해야 합니까?

2011/11/29 10:46:00 27

공무원 사회보장 질의

  

공무원

사교를 해야 하지 않겠는가? 이것은 유래의 화제다.

보도에 따르면 인력자원과 사회보장부 관리가 11월 17일 공무원이 참석했다고 한다.

사회연로보험

언젠가는 사회보체제에 정식으로 들어가는 것은 구체적인 시간표가 없다.


현행 사회보장제도의 빈제 강도 여부에 대해 많은 의문을 제기했다.

공무원은 사회보체계에 들어갈 필요가 없는 게 분명하다.


먼저 배경을 보다.

지난 2010년 3월 전국 양회 기간 동안 공무원이 사교를 할까 말까 하는 언론이 적지 않다.

당시 광저우 정보시보 > 는 은퇴 전 4000위안을 기수로 사보금을 납부하는 기업직원이 한 달에 320위안의 사회보증을 내야 한다고 보도했다. 퇴직 후 매달 1183위안 (이 기사는 언급하지 못한 것은 4000위안으로 사귄다.

기수

기업은 매달 이 직원을 위해 800위안의 사회보험을 납부해야 한다.


하지만 일할 때 사생활보증금 한 푼 내지 않는 공무원과 사업업체 직원들은 높은 퇴직금을 받을 수 있다.

이 보도는 당시 광저우시의 대우로 일반적인 고인이 은퇴할 때 3000여 위안, 부과급은 4000여 위안, 정과급 5000여 위안, 부처급은 7000위안 안팎이었다.

이에 따라 직무로 퇴직까지 근무해 퇴직 처우도 기업 직원들보다 두세 배나 더 많았다.


이런 상황은 확실히 사람을 불공평하게 한다.

이런 상황에서 공무원을 사회보체계에 끌어들이는 것은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다. 기존 사회보금의 충실하고 나날이 지출을 해소하는 사회보존의 자금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공무원이 일반 직원과 같은 퇴직금을 수령하고 공무원과 기업 근로자의 소득 격차를 완화시키기 위해서다.


이 두 가지 목표는 첫번째로 추구할 가치가 없는 두 번째 목표로 공무원을 사회보체계에 들여놓을 필요가 없다고 본다.


공무원 에게 사회보장 을 납부하게 하려면, 우리 는 문제 를 하나, 공무원 의 것 을 물어야 한다

임금

수입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답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납세자로부터 왔습니다.

공무원이 사회보장을 납부하는 데 참여하면 이 사보의 돈도 납세자에게서 온 셈이다.

공무원 임금을 삭감하는 것은 언제나 어렵다.

공무원을 사회보시스템에 포함한 공무원을 먼저 감봉할 수 있다는 기대가 크다는 것이다. 더 큰 것은 납세자가 공무원의 사회적 부담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page ubreak}


그래서 사회보존기금을 충실하기 위해 공무원을 사회보체제에 들여 실질은 정부 재정보조 사회보장 기금이다.

그러나 정부가 재정 보조금을 원한다면, 이렇게 큰 원을 감지 않고 재정자금을 사보펀드에 주입하면 된다.

이렇게 한 바퀴 돌면 자금이 다중 회전 중 낭비와 부패를 늘릴 수 있다.


사실상 현재 전국사회보장기금 이사회 `는 2000년 이후 4000억 위안이 넘는 자금이 중앙재정에서 지급됐다.

만약 이 4000억 자금이 공무원에게 먼저 맡겨야 한다면 그들이 사보기금으로 내면 돈이 많아질 수 있는 것인지, 줄어들까? 필자는 후자의 가능성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

공무원 사교 보장 방법을 통해 사회보장 기금을 충실하게 하는 것은 추구할 가치가 없는 목표다.


두 번째 목표는 사회보체계에 참여해 저공무원과 기업 직원들의 연금 격차를 끌어들이는 것도 공무원을 사회보장 계획에 포함시키지 않아도 된다.

공무원 은퇴 김태고라고 생각하면 연금은 직접적으로 낮출 수 있고, 사회보장제도라는 큰 테두리를 돌릴 필요가 없다.


물론 공무원연금을 직접적으로 낮춰야 한다는 자체가 어렵다.

일반 백성들은 공무원연금을 낮추라고 요구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구두로 말하는 것일 뿐이지만 공무원은 퇴직금을 줄이는 것을 막기 마련이다.

공무원연금을 낮추기 위해 매일 정부를 찾는다면 정좌와 시위를 가기도 하지만 퇴직 공무원들은 자신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이렇게 할 수 있다.

그중 백성이 지나치게 분산되는 것은 공무원 1천 위안의 연금을 낮추는 데 성공할 수 있어도 백성의 머리 위의 수익을 나눠 줄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공무원에 대한 연금 100원을 낮출 때마다 100위안의 실질적인 영향을 미친다.

{page ubreak}


그러나 연금을 직접적으로 낮추라고 요구하면 공무원을 사회보험에 들여 연금을 줄이고 같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사회보장 제도는 그리 허술하지 않았기 때문에 ‘미혹 ’ 공무원으로 자신들의 퇴직금의 변화를 무시하게 했다.


공무원 연금을 진정으로 낮춰야 할 수 있는 방법은 순차적으로 점진할 수밖에 없다.

그것은 이미 시행된 사회보장개혁처럼 ‘노인노법, 신인 새로운 방법 ’은 이미 퇴직, 사회보장을 받는 공무원, 기본적으로 현재의 수준을 유지하고, 미래에 퇴직과 공무원 팀에 가입하는 사람들에 대해 퇴직금을 점차 삭감하고 공무원 퇴직금이 너무 낮다고 생각하면 공무원 공무원 퇴직금을 전혀 하지 않을 수 있다.

어차피 오늘 중국 공무원의 수입이 너무 높아 어떤 직업도 일손이 빠질 수 있지만 공무원은 빠질 수 없다.


그러나 공무원은 사회보체계에 가입할 필요가 없다며 아예 사회보제도가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니다.

사회보장제도는 더 많은 재산을 생산할 수 없다. 결코 우리가 두 위안을 들여 넣는 것이 아니라, 몇 년 후에 한 위안을 더 낼 수 있다.

사회보장 제도가 이렇게 신기한 경우 공무원이 가입하는 것을 환영해야 한다. 이들이 이런 좋은 점을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회보제도가 이렇게 신기한 것은 아니다. 오늘날 중국의 사회보제도는 더 많은 이월지불이다. 일하는 젊은이들의 재산을 이미 퇴직하고 있는 노년자에게 넘기는 것이다.


물론 공무원 사교 사회보장을 요구하는 네티즌이 많다. 사실 사회보제도에 대한 의문이다. 만약 사회보제도가 정말 좋다면 왜 공무원을 이 체계 외에 빼야 할까? 사회보제도가 이렇게 좋지 않다면 왜 일반민에게 강제로 밀어줘야 하는가?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는 주장이다.


 
  • 관련 읽기

내년부터 매회 드라마는 어떤 형식으로 광고를 삽입할 수 없다

화제 민생
|
2011/11/28 15:59:00
7

보고서는 공무원 시험에 심각한 취업 차별이 존재한다고 한다

화제 민생
|
2011/11/21 9:07:00
30

중국인들은 사치품에 푹 빠져 정상 &Nbsp, 성전, 파괴?

화제 민생
|
2011/11/15 15:48:00
29

왜 온주 사람들은 유태인이 되지 못할까

화제 민생
|
2011/11/10 12:01:00
13

“ 항주 차 개혁 ” 의 경험은 복제할 수 있습니까?

화제 민생
|
2011/11/8 9:28:00
31
다음 문장을 읽다

조덴 스포츠 난관 성공은 여전히 의심 & Nbsp; 출시 불제외

복건에서 온 조단의 스포츠 지분 유한회사 (이하 조단스포츠) 는 여전히 성공과 순조롭게 통과했다.그러나 이 회사에 존재하는 문제와 위험을 숨길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