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직 의류 업계 대세표 중소의류 기업이 모두 “ 거꾸로 ” 이다
최근 최신 소식에 따르면 아디다스가 중국에 갇혀 있는 마지막 직속 공장을 폐쇄하겠다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의 방직 공장을 위해 경종을 울리는 것을 의미하는 것인가?
"중국은 몇 년 전 인공 원가가 저렴한 나라가 아니다."
한 업계 인사가 기자에게 말하는 것 같다.
아디다스는 런던올림픽 조직위원회에 의해 캄보디아에서 피땀 공장을 비난한 바 있다.
회사는 당시 미얀마 공장 근로자의 월급 130달러 (약 828위안) 에 답했다.
그보다 회사가 소주공장에서 1인당 임금은 3000위안보다 낮지 않고 미얀마 노동자의 월 임금은 3.6배나 된다.
노동력을 줄이는 원가 로 이전하다
"벌써 몇 년 전에 특히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국제명품 회사들은 중국 공장을 동남아 등지로 옮기기 시작했다.
이 같은 업계 관계자는 본보 기자에게 "이 국제 브랜드 회사들에 대해 어디까지 인건이 싸면 어디로 이사 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8년 8월 프랑스 페가로보는 중국 임금 수준이 끊임없이 향상되면서 생산원가를 낮추기 위해 아디다스 회사는 일부 제품의 생산을 중국에서 이양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 보도는 아디다스 회장이 공개석상에서 아디다스의 50% 가 넘는 운동화를 중국에서 생산하고 있지만 현재 중국 직원들의 임금 요구가 높아지고 생산원가가 늘고 있으며, 회사는 앞으로 중국에서의 생산비례를 줄일 것이라고 밝혔다.
해나는 중국 생산비례가 줄었다고 하지만 이어 “중국에서 생산하는 대리 수량은 절대 떨어지지 않고 중국의 어떠한 시장도 폐쇄하지 않겠다 ”고 답했다.
이 같은 업계 인사는
아디다스
이번에 폐쇄된 것은 회사 직속 생산공장이고 대리 공장은 계속된다.
아디다스는 대리 공장에 주문서를 내리면 되니까, 인공 원가 문제를 고려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아디다스는 인공 원가 상승 위험을 대공 공장에 전가해 주문서를 고려하기 위해 이윤이 압축된 것은 대리 공장일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아디다스 공장을 제외하고 2009년 3월 세계 1위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커도 회사의 유일한 구두류 생산시설을 폐쇄하고 풍태그룹이 관리하는 신발 생산업무를 풍태그룹의 아시아 다른 지역에 위치한 공장으로 옮길 예정이다.
스포츠산업독립평론인마강은'대이동과 대전형'이라는 신호로 아디다스가 이 노점에서 철수를 선언한 것은 시장의 규율과 산업의 주기로 이뤄졌다고 말했다.
"인구 이익 시대 종료, 의류 가공 업체 모두 변형 선택에 직면하고 ODM (원시 설계)은 중국에서 가장 기초 와 가장 실제 선택이다"고 말했다.
{page ubreak}
“방직 의류업은 노동밀집형 업종, 아디다스, 나이크 등 회사가 원가 압축 비용을 더 중시하는 것은 물론 동남아시아 이후 운송 원가를 배제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 같은 업계 관계자는 "인공 원가가 높아지면서 앞으로 중국의 공장이 중서부나 동남아사무소로 이사 갈 것이라고 분석했다"고 분석했다.
중국의 노동력 비용은 동남아시아의 두 배라는 수치다.
프랑스
방직물
협회가 발표한 연구자료는 중국 방직품 기업 직원들의 평균 임금은 188유로 -300유로, 글로벌 방직업 임금이 가장 낮은 국가80유로의 방글라데시보다 훨씬 높다.
의류 방직 기업 남향
브랜드 회사가 이익 최대화를 쫓는 이유로, 저렴한 노동력이'피땀공장'의 역사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런던올림픽 관련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아디다스는 캄보디아 공장에서 근로자들을 최대 10시간 일하게 하고 일주일에 6일간 근무한다고 한다.
이 근로자들은 그들의 근무환경이 악화되고 매일 8시간, 1주일에 61달러를 근무하면 월급은 61달러이고, 5달러의 의료보험료가 따로 있다고 말했다.
아디다스는 현재 올림픽에 1억 파운드를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런던올림픽조직위는 올림픽 상품 제조업체와 협의를 체결하였으며, 이 협의는 올림픽 협찬사들에게 충분한 기본생활 보장 임금을 제공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상표 배후 노동자연맹은 아디다스가 캄보디아 노동자의 임금 대우를 위반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업계에서는 아디다스가 미얀마에서 공장을 운영하는 것이 현지 인공 원가가 저렴하고 임금이 낮다고 말했다.
이에 아디다스는 13일 이 공장 근로자의 평균 임금이 130달러이며 연말에도 임금이 올랐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캄보디아 공장은 이미 런던올림픽 조직위원회의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조사됐다. 스폰서는 노동자가 지속적이고 보장성 임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것이다.
런던올림픽 대표 대변인은 외신과의 인터뷰를 받고 있는 가운데 올림픽 조직위는 이 혐의를 중요하게 보고 수사를 벌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인공 원가 상승으로 중국을 떠났든 캄보디아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고용한 노동자를 고용하고, 아디다스의 각종 행위는 인공 원가를 절약하기 위해 국제 브랜드의 저비용 고이윤의 마케팅 이념이 드러났다.
아디다스와 나이크는 공장을 동남아 밖으로 옮기고 클라크스, K -Swiss, Bakers 등 국제구두업 거두들이 베트남, 인도네시아 생산 라인을 늘렸다.
지난 6월 유명 무지개 방직그룹 유한회사를 포함한 13개 중국 방직업체가 인도네시아 파견 대표를 위해 적임공장 지점을 찾아냈다.
이에 따라 동남아 방적 공장 건설붐이 일었다.
동남아시아의 제품이 가격 우세하기 때문에 중국의 방직 수출업체들이 충격을 받았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남아시아의 가격 충격을 앞두고 방직업체 사장이 동남아 공장을 세우고 가격상의 열세를 보완하겠다고 제기했다.
방직사 관계자는 국내의 중저단 수출 상품주문서는 올해 1 /3을 줄였고, 많은 주문서가 동남아에 의해 빼앗겼다.
- 관련 읽기
- 학습 영역 | 각 연대 패션원소로, 모던한 심태로 옛것을 회고하다.
- 재경 특집. | 규모 이상의 식품공업 총생산액은 6조 2000억 위안에 달한다
- 구두시장 | 보온 겨울 신발이 인기 & Nbsp; & Nbsp; & Nbsp; 눈부츠는 여자에게 인기가 높다
- 거시적 경제 | 国务院发布《工伤保险条例》 2011年1月起施行
- 상장회사 | 신용 위험 완화 증명서
- 상가 속보 | 대열성 남하 위험 & Nbsp; 상해 상권 열세
- 상장회사 | 술강 홍흥 의 방향 으로 모집 자금 을 증발 하다
- 상가 속보 | 세수: 베이징 Apm 매장 2011년 5종'가장 '
- 인터넷 마케팅 | 当当李国庆回应陈年指责:没想驾驭自己内心
- 과 사천 | 패션 피초 사천 시카오: 저조한 럭셔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