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주가 또 가치 투자를 할 때가 되었다
올해는 미국 중부 오마하에 도착해 바피트 2016년 회의에 참석한 것이 다행이다.
매년 글로벌 5만 이상인 투자자들의 귀성처럼 이 마을에 와서 주신바피트의 진찰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나는 파피트의 투자 정수: 가치 투자를 견지하고 인간성을 이기는 탐욕과 공포를 이기는 것은 장기적으로 거액의 회보를 받은 비장의 무기다.
일찌감치 많은 투자자들과 마찬가지로, 나도'바피트가 주주주 편지'를 열독하기 시작했고, 수익도 만만치 않다.
이 책은 투자대가인 워렌 바피터가 버클힐 하헤이베 주주주에게 쓴 메시지를 수록해 연구하는 주제 함축관리, 투자 및 평가 등 핵심 정신은 그레이엄과 토드가 제출한 것으로, 회사 치리, 회사 재무와 투자, 일반주, 인수 및 회계 및 납세 등을 논술했다.
지난 20여 년,
A 주식 시장
무에서 유유하고, 어릴 때부터 크게 되었다.
엄격한 시장검증을 거쳐 투자 마스터 바피트가 주도한 가치 투자는 장기 초과수익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증명된다.
현재 3차 주재식 폭락을 거친 후 많은 우량주가 블루칩과 성장주가 이미 뚜렷한 투자가치로 중장선 포석에 적합하다.
이제 가치 투자를 다시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현실적 의의가 있다.
그레이엄은 “ 시장은 단기간에 투표기로 보며 장기적으로 보기는 중량기이다 ” 고 말했다.
파피트 연구는 모든 회사의 무게를 달아 저평가할 기회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우리는 2001년 이후 A 주 상승폭이 가장 큰 20개 회사로 집계돼 실적 증가와 주가가 현저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시간이 투자자의 가장 좋은 친구라는 얘기다.
투자 마스터 바피트는 가치 투자를 충분히 보장할 수 없다고 말했다.
투자 이익
합리적인 가격에 매입해야 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매입한 회사의 미래 실적도 우리의 예상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치 투자는 진정한 성공으로 나아가는 유일한 기회를 제공했다.
그렇다면 가치투자를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가치 투자를 총결한 세 원칙: 내적 가치, 안전 한계와 시장 파동.
그레이엄은 사망 몇 달 전 몇 달 전에 "월스트리트 60여 년 동안 겪은 경험에서 어떤 것을 발견한 적이 있다면, 이는 지금까지 주식시장의 파동 예측에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시장의 파동
알 수 없는 일이지만 가치 투자자들은 시장 파동을 이용해 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정가는 금융시장 업무의 핵심 내용이다.
자산의 내재가치는 하나님만이 알지만 가장 가까운 것은 이기는 것이다.
자산의 내재가치는 평가치가 아니라 정확치가 아니다.
흐리멍덩한 정확함보다는 정확한 착오가 없어야 한다.
시장평가가 합리적인 수준을 확정할 때 우리는 정확하게 계산할 필요가 없다. 단순한 비교만 하면 시장의 평가치가 이미 바닥까지 되었는지 여부를 얻을 수 있다.
바피트의 선생님, 월스트리트 교부 그레이엄은 "성공의 비결을 네 글자로 정련하는 좌우명: 안전 한계"라고 말했다.
안전 한계는 피해를 면할 수 있지만 손해를 볼 기회가 더 많다.
안전 변두리는 이념적으로 전통적인 부귀보험에서 투자를 구하는 관념과는 완전히 다르다.
증권 시장에서 남은 자는 생존한다.
장거리 달리기에서 이기고 싶다면 모험하지 마라.
투자결정이나 투자 활동에서 우리는 반드시 위험이 최소하고 수익이 최대화되기를 희망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