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가 아디다스에게 법정 두 개의 스포츠 카드를 미국 법정에서 교전하다
스케치와 아디다스 전사 재기.
아디다스의 ‘ 3조 ’ 에 대한 특허 침해 혐의를 받은 뒤 2월 8일 스케치가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하고 이 독일 스포츠 브랜드의 무리한 비난을 받고 법원에 기각을 촉구했다.
스케치의 변호사는 앞서 아디다스스가 외부 변호사에게 《권익 통지 》라는 제목의 편지를 보냈으며, 스케치가 특허 침해 혐의를 받고 즉시 관련 제품의 생산 · 판매, 광고와 판매 과정을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아디다스는 스케치 부분의 신발의 디자인과 '세 줄기의' 클래식 로고 싱크로율이 높아 침범한 혐의를 받고 있다.
더불어 독일 브랜드는 스케치에게 판매 데이터를 제공해 금액 배상 수요를 적절히 확정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스케치가 법정을 택했다.
이 브랜드의 변호사는 아디다스의 ‘세 줄 ’ 상표는 특허법의 협애한 보호를 받을 수 밖에 없다고 반박했다. 이번 소송에서 언급된 신발은 디자인과 표식에 시각 차이가 존재하는 데 있어서 소비자의 혼동을 막기 충분하다.
이를 위해 스케치 변호사는 60여 페이지에 달하는 서류를 제공하고, 비슷한 디자인의 신발을 선보이며, 마크 제이콥스, 구찌, 토리버치 등 국제 브랜드를 언급했다.
세 줄무늬는 아디다스의 고전 표지이다.
1952년부터 회사 창시자 Adi Dassler 는 제품 위에 ‘세 줄 ’을 디자인해 독일 브랜드의 표지성 패턴이 되어 거의 모든 제품이 이 디자인의 흔적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아디다스는 전 세계 범위 내에서 ‘ 세 줄 ’ 의 보위전을 일으켰다.
스케치 외에도 Ecco, Marc Jaccobs, Tesla, PUMA, Forever 21 등 브랜드는 아디다스가'세 줄 '상표로 기소된 바 있다.
결과적으로는 미국 오레오칸 지역법원은 아디다스의 소송에 대해 기본적으로 지지했다.
아디다스의 수년 동안 강경한 태도에 대해 프랑크푸르트 상표 변호사 크레그 웨지니는 나이크의 기형 마크, 루이스 버트톤의 LVUitton LV 인화와 달리 아디다스의 표지가 매우 간결하고, 시장에 너무 많은 유사한 표지가 나타나면 세 개의 줄기가 평범하고 선명하게 변하게 된다.
실제로 아디다스와 슈케치가 법정에서 처음 맞서는 것은 아니다.
2015년 9월 아디다스 스케치의 오닉슈즈는 클래식슈즈를 표절하였다.
Stan Smith 가 전 세계에서 불타는 정도를 감안하여 아디다스가 승소했다.
2016년 7월 독일 브랜드는 스케치 불법 표절 운동화 디자인 개념을 기소해 메가블래드 신발은 고의로 자신의 칼날 시리즈 (Springblade)의 디자인 특허를 침해했다.
결국 미국 연방법원이 아디다스의 고소를 기각하는 이유는 설득력이 부족한 이유다.
2018년 5월, 스케치는 아디다스의 다양한 미국 대학 농구팀 관계자 및 선수들에게 수십만 달러의'좋은 비용'을 제공해 장비 협약을 조성하고, 스케치가 불공평경쟁 환경에 처한 것으로 추정됐다.
두 스포츠 카드는 미국 법정에서 빈번히 교전하며, 배후에는 운동화 시장 점유율의 치열한 대결이다.
현재 스케치와 아디다스는 글로벌 운동화 실적이 가장 빠른 브랜드 2위다.
스케치가 방금 발표한 2018재년보고서에 따르면 전년 매출은 전년 대비 11.5% 에서 46.4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중 국제업무가 19.2% 증가하면서 미국 본토는 3.5% 증가했다.
스케치는 지난 2019년 1분기 전 세계 매출액이 12억 75억 ~13억 달러로 분석사보다 훨씬 높다.
아디다스 최신 발표한 2018재년 3분기 재보는 전년도 매출이 전년대비 8.73억유로로, 순이익은 전년대비 25 ~6억59억유로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매출액이 15퍼센트에 이른다.
북미 시장은 16% 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어 법정에서도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북미 스포츠 시장은 스케치와 아디다스 모두 악전에 직면한다.
출처: 인터페이스 저자: 나란히
- 관련 읽기
- 운동화 | 신발 한 켤레의 영광, Supra & Nbsp; Deion & Nbsp; Sanders & Nbsp; Society & Nbsp; Mid & Nbsp; Pack
- 캐주얼 슈즈 | 가장 부드러운 사막 체험, Visvim & Nbsp; FLYNT & Nbsp; MID & Nbsp; SUEDE
- 완제품 신발 | 진정한 미식 Sneaker, HUF &Nbsp, 2011년 가을 겨울 구두류 신상품
- 재료 화공 | 새로운 재료: 세계를 현란하고 다채롭게
- 재경 특집. | 날염 감축: 아침 업그레이드
- 설비 조립 | 표준 회사는 자동차 설계를 봉제 설비에 융합하였다.
- 아동복 | Ok 100아동복 너의 스타 꿈
- 직원 | 하남 신향 방직소 는 위 를 속이고 ‘ 개혁 ’ ‘ 4000만 손실 ’ 이 의심된다
- 재경 요문 | 동완 신발 복장 속도 & Nbsp; 도산 전설
- 재경 특집. | 印度放宽零售业投资规定
- 셀린의 첫 남자 옷 전문점은 여장보다 재미있어요?
- UGG 모사 Deckers Outdoor Corp. 주가가 1할을 뛰어넘었다.
- Burberrry 앞 CEO Angela Ahrendts 또는 Appple 떠난다
- 라일프 로렌은 처음으로 동점 판매 성장을 실현했다
- Champion 모사 하니브랜드 4분기 실적 초과 예상
- 자동차 내장용 섬유 텍스처 소재 기능성
- Gucci'맹장 'Frida Gianni, 다음 Mara Grazia Chiuri?
- 업계는 아마 거두산 동산에 뜻대로 되는 비전을 과소평가했다
- 중국 선두 친자 브랜드 Ameliewang 뉴욕 패션 주수 중국 원소
- 패션 의 충돌 과 초조: 브랜드 가 자주 문화 에 민감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