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구슬 삼각화 기업의 월급 10% 인상 근로자 역시 어렵다

2008/3/3 0:00:00 10571

볼삼각

“내가 월급 10% 올렸는데, 아직 모집하기 힘들구나.”

어제 동완시 후거리 진노무대 시장에서 올해 첫 노천노무 채용 현장에서 광저우 모 가구 집단의 인력 담당자 조씨는 어쩔 수 없이 말했다.

본보 기자는 연일 주 삼각지구에 깊이 파고들어 도래한 산업구조조정이'민공황'의 뒤늦게 떠올랐다.

A 현장 직격정거장 수후공장 모집은 ‘뺏기 ’로 동완의 장안, 후거리, 만강, 상평, 기자는 공장문 앞에 걸려 있는 ‘대량 인력 ’ 적색 플래카드를 발견했다.

어제 오전 10시 30분에 동완시 여객정역에서 일부 기업은 직원을 모집하기 위해 정거장에서 대폭 야외 광고까지 했다.

직원들을 모집하기 위해 일부 기업들은 아예 규칙을 어기고 뱀머리를 고용한다.

장거리 버스가 막 플랫폼에 들어서자 공작자료를 들인 뱀머리 (뱀머리) 가 몰려 막 내리는 여객에게 유세했다.

뱀머리 한 명은 기자에게, 공장이 지금 인력 모집 성수기에 처해 두터운 보수를 열어 한 사람만 모집하면 50위안에서 몇 백 위안 사이에 불등하다고 말했다.

대우가구제 구두 업종의 10% 인상은 23일, 24일 후거리 모집회에서 각 업계의 임금은 모두 다르다. 가구업과 제업업종의 임금이 보편적으로 10% 인상되고, 보급 임금은 1000원에서 1200원, 기술자는 1500원 이상을 받을 수 있다.

동완의 한 신발사 관계자는 기자에게 앞서 해당 기업의 보급은 690위안이었고 현재 이 기업의 보급은 770위안 이상으로 언급된다.

B 진실조사 구직자의 많은 관리인력 과잉 부족 기술자들이 각 기업이 사람을 모집할 때 혼신의 힘을 다해 민공 ‘황무지 ’라는 인상을 주었지만, 기자들이 일부 노무시장에 들어올 때 구직자가 늘지 않는 다른 측면에서 수수료를 준다.

전날 오후 3시 30분에 폐관된 지 30분이 됐지만 동완시의 최대 노무시장인 만강구 지통인재 시장은 여전히 인파로 이어지고 있다.

인재 시장 매출 한 편의 원김영 여사는 기자에게 주요 서비스 중 고급 인력의 채용 시장으로 매일 와서 일자리를 찾는 사람은 2만 명 안팎으로 유지된다.

동완시의 후진은 현지에서 가장 집중되는 가구업, 구두업 공업의 하나이다.

어제 오전 9시에는 노무시장 채용회가 가장 큰 광장에서 예정대로 진행되었다.

양녕 두거리 노무대장 양녕에 따르면 이날 총 300여 개 기업이 현장 채용을 끌어들인 것으로 예년보다 10% 늘어난 반면 구직자 도 10000명 정도, 구직자 는 예년보다 훨씬 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양녕은 이날 적잖은 기업들이 적잖은 직원들을 구하지 않았고 특히 일반 노동자, 기술 노동자 수가 비교적 많은 제화와 가구 기업이 빈손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

“우리는 주로 기술 노동자와 일반 노동자를 모집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오기 싫어한다.”

신발 공장의 이 사장은 채용회에서 기자에게, 그들은 원래 보통 노동자를 20명밖에 모집하지 않았으나 708명의 관리를 하고 싶은 인원이 왔지만, 그들은 관리자가 빠지지 않았다.

C 전문가들은 저가 노동력을 고별한 시대 기자들을 분석해 ‘민공황 ’이 진정한 의미의 민업이 아닌 고용업체와 구직자들 사이에서 묵계가 이뤄지는 난이도가 크게 증가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한 필연적인 결과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경제구조가 생기는 필연적인 규율을 가지고 사회경제발전에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해석 1: 내륙 제조업 기지 이동 노동 자원 장기 연구 사회 경제 구조 의 한 전문가 분석, 개혁 개방 초기 동남 연해 경제 특구 의 설립 을 대량 의 노력 이 조국 각지 에서 동남 연해 를 향 해 광대한 민공조 를 형성 했 다.

최근 몇 년 동안 각 지역의 경제는 매우 큰 발전을 하였으며, 많은 민공들이 성내나 시내에서 일자리를 구할 수 있으며, 게다가 서부 개발과 동북공업구의 진흥, 연해의 흡인력이 점점 약해지고, 민공은 내륙 동북과 서북에 유동 실속 자연현상이다.

해석 2: 경제 구조조정의 필연적인 결과는 광저우 사회과학원 부원장 유강화화, 오랜 기간 동안 주강 삼각주 모두 밀집형 산업으로 천하를 싸웠지만, 사람들의 각종 위권의식의 향상과 경제의 빠른 발전에 따라 대우를 높이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산업구조조정 주기의 이중효율에 따라 일부 기업들이 노동자를 모집하지 못하는 현상은 불가피하다.

그래서 지금은 바뀐 새를 바꾸는 시대에 이르렀고, 경제구조는 점점 고기술 발전에 이르러 일부 노동밀집형 기업을 도태시키는 것이다.

이런 요소 아래 지금은 저렴한 노동력을 고별하는 시대다.

D 정부대책은'민공황'을 처리하고 시장 규율에 따라 "민공난에 관한 문제에서 시장을 조절해야 한다"고 말했다.

광동성 노동취업 서비스 관리센터 관계자는 이른바 ‘민공황 ’이라는 질문이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더럽고 피곤하고, 소득이 낮은 일자리를 구할 수 없다며 ‘공모난 ’ ‘민공황 ’, ‘민공부족 ’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일부 기업이 결공할 뿐, 이런 상황은 시장 경제 가격 규율의 조절 작용을 보여준다.

현재 외래공들은 저임금의 직무에 대해 차라리 하지 않고 다른 기회를 찾는 것이 그들의 노동가치의 정당한 실현이다.

그는 노동력 부족 제안에 동의하지 않고 광동 일부 기업이 결공했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

뉴스 연쇄 광저우의 기봉 평균 136위안 광저우시 인적자원시장 서비스 센터는 252개 대기업의 최신 조사에 따르면 신입사원 평균 기봉은 매월 1160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0위안 상승했다.

그러나 방직, 제화 등 기업의 평균 월급은 960위안, 시장 경쟁력이 부족하다.

동완 보직 임금 200 ~400위안은 새 노동 계약법의 영향 아래 많은 기업들이 규범용공을 통해 노사와 직원 관계에 개선을 가하여 결국 인심을 남겨 두었다.

인재시장 고객부 관계자에 따르면 동완은 대부분의 기업이 보급 대우 문제에 있어서 일부 조정의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현재 표준 임금은 보편적으로 200 ~400위안을 인상했다.

주해급이 15% 가량 주해시 인적자원센터인 이 부장은 지난해 현지 기업에서 근로자에게 제공한 임금은 약 800위안 ~1000위안, 올해 1,1200위안에 달하며 15% 가량 증가했다.

불산기업이 ‘유급 방학 ’이라는 카드는 유급 휴가와 여행 방학 방면에서 일부 기업들은 모집 홍보서에 ‘유급 휴가, 회사 연간 2회 직원을 조직하고 승진 기회를 제공한다.

선전 보편적 인상 10%~20% 선전 채용회 진출 기업 보편적으로 10%~20% 인상, 특히 노동력 밀집산업의 적지 않은 일자리 보급점이 지난해보다 크게 높아졌다.

  • 관련 읽기

신발 기업은 노동자를 모집하려면 먼저 새로운 농부들의 직업 기대를 살펴보아야 한다.

직원
|
2008/2/28 0:00:00
10452

샘저우 신발 업계 두 조직 이 결합 발전 을 논의 하다

직원
|
2008/2/27 0:00:00
10350

샘저우 중 작은 신발이 노동자 모집 현황을 걱정하게 한다.

직원
|
2008/2/25 0:00:00
10621

노동자 모집 난진강 신발 기업성 외 ‘ 장난꾸러기 ’ 노동자 를 해결하다

직원
|
2008/2/25 0:00:00
10476

혜동신 사업자 수만 명의 일자리 모집

직원
|
2008/2/25 0:00:00
10586
다음 문장을 읽다

동완 방직 기업 대감원 새 노동법 구슬 삼각형 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