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주식시장의 진정한'시장 바닥'은 어디에 있는가

2016/6/18 15:22:00 187

주식시장주식시장시세

적지 않은 기구들은 줄곧 시장에"구덩이를 파는"동작이 있기를 기대해왔으며 이로부터 주식시장의 진정한"시장바닥"을 맞이했다.그러나 이'구덩이 파기'동작은 좀처럼 나타나지 않아 관망세가 여전히 짙어지고 있다.그리고 현 단계의 주식 시장은"안정"자를 더 중시할 것이다.주식 재해 풍파는 우리가 이미 꼬박 1년이 되었다.그러나 상하이지수의 경우 5178고점 조정 이후 누적 최대 하락폭이 50% 에 육박해 조정 공간도 비교적 충분하다고 할 수 있다.

지난 4, 5개월의 시간을 살펴보면 시장의 주요 운행 지역도 기본적으로 2750-3000포인트 사이로 정해져 있는데, 이 기간 동안 주식시장의 변동률은 이전보다 크게 좁아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그러나 시장이 3000포인트 아래의 운행구역으로 하락할 때 국가대표팀 자금이 빈번하게 호위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이와 동시에 주식시장에 대한 관리기구의 보호강도도 극치에 달한것 같다.아마도 어느 정도 분석하면, 상하이지수 2750-3000의 운행 구간에 대해 기본적으로 A주 시장의"정책 바닥"으로 정의할 수 있다.

그러나 투자자, 특히 베테랑 투자자들에게 있어서 그들은 중국 주식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비교적 깊다.그러나 예년간의 시장표현을 살펴보면"정책바닥"이 나타난후 주식시장에는 또"시장바닥"이 존재할수 있다.아마도, 현재의 주식 시장에 대해, 비록 이미 몸담고 있지만,정책 밑바닥그러나 시장 각 측의 자금은 모두"시장 바닥"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실제로 조정 공간을 보면 고점 조정 이후 50% 에 육박하는 공간이 기본적으로 과락 상태에 이르렀다.그러나 조정 시점을 보면 지난해 6월 중 상순인 5178시부터 계산하면 증시가 실제로 조정된 시점도 1년밖에 되지 않는다.아마도"우단곰장"특징이 있는 중국주식시장의 경우 광란적인 강세장의 거품파렬의 풍파를 겪은후 그 조정공간은 비록 근사하고 충분하지만 시간적으로는 다소 짧아보인다.

최근 몇 달간의 시간을 돌이켜보면주식 시장의 지속적인 안정은 아마도 국가대표팀 자금의 적극적인 보호판의 영향을 떠날 수 없을 것이다.그러나 국가대표팀 자금의 빈번한 손을 감안할 때, 3000포인트 아래 시장의 체계적인 위험이 점차 폭발하는 문제를 고려할 뿐만 아니라, 이후 장기 자금, 특히 연금, 보험 자금 등 자금의 시장 진입을 위한 포석 등 준비도 고려할 수 있다.이로부터 국가대표팀의 자금이 빈번하게 손을 쓰는 배후에는 사실상 일정한 정도에서 우리 나라 주식시장의 시장화정도가 충분하지 않고 주식시장의 기존의 자아조절기능도 뚜렷하지 않다는것을 암시하고있다.저희가 항상 언급했던 것들에 대해서.시장화개혁의 발걸음은 이번 주식 재해 파동으로 인해 추진이 둔화되는 국면에 빠질 수도 있다.

사실 국가대표팀의 자금이 빈번히 투입된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한가지 문제에 관심을 돌려야 한다.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즉 전기 국가대표팀 자금은 기본적으로 시장 가중치가 매우 높은 일부 가중치에 대거 배치되었고, 일부 가중치, 나아가 슈퍼 가중치를 살펴보면, 그 상위 10대 주주 명단에서도 국가대표팀 자금이나 그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관련 기관의 모습을 떠날 수 없는 것 같다.이로부터 이전의 주식 재해 풍파를 겪은 후, 실제로 국가대표팀 자금은 이미 이런 종류의 가중치 주식에 대해 고도의 주식 통제 구도를 형성하였는데, 이러한 움직임은 종종 시장이 대폭 하향할 수 있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봉쇄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주식 시장의 안정성도 크게 향상되었다.

아마도 적지 않은 기구, 나아가서는 투자자들에게 있어서 주식시장이 장기간 정책바닥을 둘러싸고 반복적으로 흔들리는 과정에 그들은 줄곧 시장에"구덩이를 파는"동작이 있기를 기대해왔으며 이로부터 주식시장의 진정한"시장바닥"을 맞이하게 되였다.그러나 여러 달 만에 이'구덩이 파기'움직임은 좀처럼 나타나지 않고 있다.분명히, 현재 국가대표팀 자금이 일부 가중치 주식에 대해 고도로 지배하고 있는 배경하에서, 주식시장의 진정한"시장 바닥"은 여전히 계속 기다려야 한다.아마도 현재 주식시장이 진퇴양난에 처해 있는 환경에서 주식시장은 시간과 공간을 바꾸는 형식으로 연역해 나가면 확률이 좀 높을 것이다.

그렇다면 시장이 연내 하반기에 진입하는 중요한 시점에 주식시장의'시장 바닥'이 또 올 수 있을까?그러나 필자가 보기에 주식시장이 여전히 자기 조절 기능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없다는 전제하에 장외 자금의 관망 정서는 여전히 약간 짙어질 것이다.아마도 현 단계의 주식시장은"안정"자를 더욱 중시할 것이다.


  • 관련 읽기

A 주는 다시 한 번 MSCI 의 대문 밖에서 거절당하는 것이 좀 있다

업종 주식 시장
|
2016/6/16 11:32:00
235

지능화는 복장 전통업의 전환을 강요한다

업종 주식 시장
|
2016/6/15 14:03:00
182

공급 체인 관리 는 공급 사슬 관련 서비스 의 집합 이다

업종 주식 시장
|
2016/6/15 13:42:00
205

‘ 주재 ’ 가 발생한 지 1주년을 맞아 시장이 재차 공황에 빠졌다

업종 주식 시장
|
2016/6/14 22:09:00
254

판시의 종결은 모두 큰 장가의 죽음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업종 주식 시장
|
2016/6/14 20:54:00
188
다음 문장을 읽다

A 주식지수: 시장이 저절로 올라가 진탕 구도로 돌아가다

수요일 MSCI 는 A 주를 신흥 시장 지수에 잠정적으로 올리고 시장은 이날 낮아지면서 단기 이공은 다 나올까? 다음 자세한 콘텐츠를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