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적 사고는 너의 개인 발전을 방해할 것이다
중국에서는 가난하고 마르고 마르고 말라깽이가 자라는 옛말이 있다. 가난하면 부자와 말다툼하는 것을 좋아하고 부자가 눈에 거슬린다.
직장에서는 많은 부하들도 자신의 사장과 다투는 것을 좋아하고, 예를 들면 사장에게 말을 하지 않는 것을 보고, 사장에게 빙빙 돌리는 것을 보고, 사장에게 몇 마디 말에 소극태공 등이다.
사실 이것은 바로 일종의 전형적인 ‘ 가난한 사람 사유 ’ 이다.
너는 말을 하지 않으면 사장에게 말을 한다. 너는 사장을 우회해서 줄을 서서 사장에게 아첨을 한다. 너는 소극적으로 일하는데, 주인에게는 지폐 몇 장을 소모하는 것일 뿐이지, 그를 도와주고 있는 사람을 도와주고 있지만, 너는 오히려 자신의 청춘과 인품을 소모하였다.
인재 시장에서 매일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은 모두 재능이 있는 사람들이다. 이 사람들은 상사 앞에서 약간의 손해를 보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결과는 모든 사람들에게서 배척당하고, 오직 한 가지 재주가 있을 뿐, 아무런 쓸모가 없다.
냄비에 고기가 있어야 그릇에 국물이 있는지, 상사가 올라가야 네가 결원을 보충할 수 있다.
그래서 지능이 높은 것은 지혜를 대표할 수 없고 일을 하려면 사람을 먼저 해야 하고 지혜는 사람이 하는 것이 성공의 근본이다.
상사와 공로를 강탈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지혜가 부족하여 사장의 눈이 눈이 밝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결국 사장과 상사에게 쌍발을 던졌다.
직장에서 ‘ 성장을 돕는 것은 흔히 너의 적들이다 ’ 라는 속담이 있다.
이와 반대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게 하는 대부분은 너를 가장 사랑하는 가족이다.
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서나 인원은 대부분 무능해지고, 가정에서 가장 부모에게 사랑받는 아이들이 거의 다 쓸모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면에서 의견을 제시하고 싶은 사람은 거의 고마운 사람이며 그의 의견이 선의든 악의든 상관없다.
의견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다른 의견을 만나면 원한이 심지어는 사소한 원한을 품은 사람은 반드시 편협하고, 기량이 좁다.
구실을 찾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통병이다. 더욱이 가장 전형적인 ‘ 가난한 사람 ’ 의 사유, 직장에서 거의 99% 가 이 병으로 전염될 것이다.
기업에서 유일하게 핑계를 대지 않는 유일한 것은 사장일 것이다.
구실을 찾는 것도 책임 도피 수단이다.
구실을 찾기 좋아하는 사람은 핑계로 무능무품을 입증하는 이유를 제외하고도 많은 직업훈련과 성장 기회를 잃게 된다.
감정은 개인적인 것이고, 직장의 큰 기물이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의리가 비열하고 감정이 결국 무정하다.
게다가 가난한 사람만이 감정을 말할 시간이 있다.
그리고 안전감이 없는 사회에서는 절대 다수의 감정은 결국 배신과 모독에 직면한다.
근무 중, 생활에서 감정을 얘기하면 사장이 당신에게 경계해야 할 뿐, 당신이 사장의 심리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그의 심리는 이익이 최고이다.
당신의 사장은 도대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사실, 모든 직원들이 시간을 허용하지 말고, 당신이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는 것보다 사장이 더 당신을 좋아할 수 있도록 건의합니다.
사장의 속셈을 추측하지 마라.
싫다
사장
듣고 싶은 대로 하세요.
기업에 책임감이 있는 사람은 상사의 마음을 헤아려 보지 않고 직접 말하였다.
만약 우리가 헤아려 보아야 한다면, 어떻게 좋은 방법으로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을 사장에게 알려 줄 것이다.
그러나 사장의 마음을 알아맞히는 것도 직장에서 전혀 쓸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네가 오늘 사장과 소통할 일이 하나 있는데, 그렇다면 그와 이야기하기 전에, 그가 무엇을 알고 싶느냐에 대해 묻는 것이 무엇인가.
그리고 그의 각도에서 그를 대신해 주도면밀하게 생각했다. 만약 이런 ‘마음을 알아맞히면 사장은 당연히 기쁘고 쌍방의 시간을 절약했다.
화를 다 냈나요? 스트레스 상태에서 일을 터뜨리고 한 사람을 화풀이하고, 정말 그가 일과 사람에게 큰 분노가 있는 것 같습니까? 나는 말할 필요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는 단지 결점을 파고 자신의 스트레스를 풀어 내고자 하는 것입니다.
압력에 부재할 곳이 없다.
직장 스트레스 표현은 상당히 단계적이었다: 한 업계에 뛰어들었는데, 많은 사무적 업무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증명해야 한다. 직무가 높아지면서 점점 높은 직위와 교제가 많아지면서 어느 날 갑자기 발견되면, 자신이 더 이상 일을 하기 위해 근무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더 많은 시간을 들여 일을 잘 처리하는 인간관계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다.
이 두 종류의 압력은 인간관계의 압력보다 더 무겁다.
때문에
작업
양의 압력은 업무를 잘 파악하고, 일의 리듬을 잘 파악하고 상대적으로 제어할 수 있지만, 인간관계에서 같은 말은 다른 의미를 나타내는 것 같다.
보통 두 가지 요소는 인간의 압력에 영향을 준다: 당신은 당신과 상대방의 관계이며, 당신은 일에 대한 것이다
태도
.
전자는 이해를 잘 한다. 후자는 늘'이곳에 머물지 않는 곳에 머물지 않고, 자기가 있는 곳마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일을 대하는데, 스트레스로 인한 충돌이 일촉즉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일시적인 충동으로 사장에게 정면충돌을 일으킨다면, 나는 사장을 직접 찾아가 진정으로 설명하는 것이 무방하게 설명하는 사장이 없는 것 같다. 아마도 부하가 사과를 한 후에는 반드시 그를 붙잡고 놓아야 한다. 당신이 진정으로 사장을 해치지 않는다면, 인신공격의 지경에 이르렀다.
직원들이 스트레스를 느낄 때 인력자원부는 가장 안전하고 가장 효과적인 경청자이다.
통상 인적자원부는 회사 내심 사원 담당 가이드를 배치해 지도, 전문상담사 초빙도 한다.
직원들의 평가는 이미 전기화를 실현하고 병원이 환자의 의료 파일을 건립하는 것처럼 시스템에서 그들이 관할하는 직원들의 역사평가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상황을 이해하기 편리하다.
- 관련 읽기
- 패션 인물 | 조웨이도 고급스러운 얼굴인 줄 몰랐는데, 머리 뒤로 검은색 가벼운 드레스를 입고 옆 라인이 너무 완벽했다.
- 패션 메이크업 | 젊은이의 풍채와 도안은 점정 펜으로 삼는다
- 신발 속달 | 트렌치슈즈가 새로 연명하여 새로운 모델이 곧 습격할 것이다
- DIY 생활 | 신비한 아이템 네임코트 시리즈 등장
- 유행화 | 운동화 캐릭터 배색 감상
- 패션 메이크업 | 스트로백 브랜드 시리즈 감상
- 패션 포스터 | 패션의 완성도는 얼굴 5분의 몸매로 몇 가지를 배웠어요.
- 패션 포스터 | 가슴의 작은 선녀는 옷을 입어 날씬해 보이며 MMM은 탈의에 살이 있다
- 패션 인물 | 지나가는 사람을 초살하여 우연히 아교와 아름다운 기질을 만났다!
- 패션 인물 | 유물 몸매 디리열바의'나비 엉덩이'는 그냥 보면 설렜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