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시장 기회: 항바이러스 방직품의 미래 발전은 기대할 만하다

2022/12/20 17:05:00 0

항바이러스 방직품

전염병예방통제정책이 조정됨에 따라 포스트 전염병시대가 진정으로 도래하여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건강의 제1책임자로 되였다.이런 형세하에서 항균항바이러스제품은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있다.특히 최근 안넬은 항바이러스 원단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으로 인기를 끌면서 사회적 관심을 끌고 있다.그렇다면 항바이러스 기술은 도대체 혁신 기술인가 아니면 술수 지능지수세인가?이것은 업계 안팎에서 더욱 주목하는 문제이다.오늘 우리는 업계에서 이미 항바이러스 방직품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을 인터뷰하여 현재 이 기술의 발전 상황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항바이러스 방직품 기술은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다.

항균 방직품과 항바이러스 방직품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항균 방직품은 세균과 진균 등에 대해 생장 번식을 죽이거나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 방직품이다.항바이러스 방직품은 바이러스의 침입을 차단하고 바이러스의 생장과 번식을 억제하며 바이러스의 활성을 억제하는 방직품이다.상대적으로 항바이러스 방직품은 더욱 복잡하고 기술적 난이도가 높다.동오증권의 통계에 따르면 현재 우리 나라에는 31개 상장회사가 항바이러스항균특허 및 제품을 배치하고있는데 그중 다수의 회사는 항균기능성원단만 배치하고 관련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소수의 회사 례하면 안넬, 삼마복식, 대망포예, 여의집단만이 항바이러스관련 특허를 보유하고있다.

실제로 방직업계는 항균 항바이러스 기술을 계속 개발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배치하고 있으며 기술 경로도 각양각색이다.

2020년, covid-19전염병이 폭발한후 산동성 남산지상과학기술주식유한회사는 항바이러스원단연구개발을 시작했으며 2022년에 중대한 돌파를 가져왔다. 회사의 연구개발총감 곽소운의 소개에 따르면 현재 이 원단은 이미 량산을 실현했으며 투서, 단서, 바지류 제품 등 분야에서 응용을 실현하고 시장보급을 진행하고있다.

covid-19전염병이 폭발한 당년에 응급방호용방직품을 더욱 빨리 연구개발하기 위해 국가선진기능섬유혁신센터와 성홍지주그룹은 공동으로"성홍 · 응급보장과 공공안전용 섬유재료 및 제품과학연구난제해결프로젝트 전문기금"을 설립했다.응급보장과 공공안전용 섬유재료 및 그 제품과 관련된 과학연구난제해결항목의 연구개발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2년여의 연구개발을 거쳐 이 기금의 지지하에 업종내에서 여러가지 항바이러스방직품을 내놓았다.

그중에는 동화대학과 생나과학기술 (상해) 유한회사가 개발한 항바이러스마스크가 포함되는데 이 기술은 마스크내의 나노섬유 및 외층부직포를 항바이러스약물을 부하시켜 방호등급이 2급 99% 에 달하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백색염주균에 대한 억제률이 모두 99% 에 달하며 H1N1의 항바이러스활성은 99.95% 에 달한다.H3N2의 항바이러스 활성은 99.91%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베이징화공대학이 개발한 바이러스를 길을 잃게 할 수 있는 나노섬유 소재도 포함돼 있다.이 재료는"제로 용매"용해체 미분 정전기 방사 기술로 제작되는데, 이 고압 정전기는 정전기 미분과"줄다리기 효과"를 통해 중합체 용체를 균일하게 여러 줄기 흐름으로 분할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서로 다른 형태 구조의 섬유막을 얻을 수 있고, 복잡하게 뒤엉킨 미공 통로를 형성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가 통과할 때"미로"를 걷는 것처럼 차단되고,또한 이 마스크는 알코올 소독이나 물세탁을 거친 후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기능이 크게 줄어들지 않아 재사용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금륜업계 선두기업인 푸젠영영금강주식유한공사도 2020년 초부터 의료용품 분야에 사용할 수 있는 원료인 금륜6섬유를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그해 중 중대한 돌파를 이룩해 의료용품의 원료 부족 문제를 어느 정도 완화시켰다.이 회사의 연구개발 담당 부사장 푸중은 먼저 회사가 연구개발한 이 항바이러스 폴리에스테르 6 섬유의 개발 및 응용 과제도 2020년 국가선진기능섬유혁신센터 성홍 • 응급보장과 공공안전용 섬유재료 및 제품 과학연구 난관 해결 프로젝트에 선정되었으며, 개발한 FDY, DTY 항바이러스 폴리에스테르는 이미 산업화 생산을 실현하였으며, 이미 마스크,방호재 및 특수복식용의 항바이러스기능섬유 등 분야에서 응용을 실현한다.

  기술 경로는 각기 장점이 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항균 항바이러스 방직품의 생산 기술은 주로 항균제 또는 항바이러스 기능 정리제를 통과한 후 정리법 (침압, 가열, 건조 등) 을 물리적 흡착 방식으로 방직품에 결합시킨다. 단점은 항균 성분과 방직품은 주로 물리적 흡착 등을 통해 결합되고 결합력이 약하다는 것이다.사용과 세척 후 항균 항바이러스 유효 성분이 유실되어 방직품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오래가지 못하고, 유실된 항균 항바이러스 성분은 인체와 환경에 잠재적인 위해가 있으며, 적용되는 발병균과 바이러스 종류가 제한되어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항바이러스방직품의 연구개발생산을 배치한 기업은 여러가지 공예를 연구해냈다.영영 금강이 개발한 항바이러스 폴리에스테르 6는 폴리에스테르 섬유단에 모립자를 첨가해 용융해 공혼을 통해 구현됐다.부중선은 이 기술의 장점은 제품 기능이 원료단에 특정 복합 나노 재료를 첨가하여 바이러스의 단백질 케이스를 파괴하여 생존 조건을 잃고 빠르게 사망하게 하여 사선이 항바이러스 항균 효능을 가지게 하는 것이며, ISO18184: 2014 표준 검측을 통해 신종플루 바이러스 H3N2에 대한 항바이러스 활성률이 99.97% 에 달한다고 소개했다.이러한 나노 소재는 섬유 분자와 견고하게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물세탁에 강하고 기능이 길며 착용자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합니다.

산동성 남산지상은 지질체낭포기술을 채용하였는데 이 기술은 캡슐완석기술에 해당하며 장기효과로 은이온을 방출할수 있으며 장기효과항바이러스의 효과가 있다.

그러나 최근 비교적 핫한 선전시 안넬주식유한회사는 전자빔 접지기술을 채용하였는데, 이 기술로 제조한 항바이러스 항균 기능 방직품 기술은 광범위한 스펙트럼의 고효율 항바이러스 항균, 안전성과 장기효과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그 원리는 원단에 접합된 가지모양의 제제분자는 양전하를 띠고 포막류바이러스, 세균, 진균은 음전하를 띠며 양전하가 서로 흡인하는 작용하에 제제분자는 바이러스, 세균, 진균의 포막을 찔러 멸살목적에 도달하게 된다.알아본데 따르면 이 기술은 최근 중국방직공업련합회의 감정을 통과했으며 감정위원회는 프로젝트의 전반 수준이 국제선진에 도달했다고 일치하게 인정했다.안넬 관계자에 따르면 이 원단 생산라인은 건설 중이며 내년 초 양산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미래 의 발전 은 기대 할 만하다

covid-19전염병이 폭발한 이래 사람들의 위생건강의식이 날로 증강되면서 항균항바이러스 등 기능성방직품의 수요가 왕성해졌다.전염병이 퇴각한후 사람들의 위생건강의식이 깊이있게 지속될것이며 방직업계에 있어서 산업승격의 중대한 기회가 될것이라고 예견할수 있다.

상해결의강화학공업과학기술유한회사 마정승은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시장과 소비자들은 항균항바이러스방직품의 안전문제에 대해 시종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현재 국내외에서 항균 항바이러스 방직품에 대한 테스트 평가 기준이 나날이 완벽해지고 있으며, 중국 관련 부서의 항균 항바이러스 방직품 시장에 대한 감독 감독도 끊임없이 규범화되고 엄격하다.소비 추세로 볼 때, 소비자는 여전히 천연 출처, 식물 추출 등 비화학적으로 합성된 항균 항바이러스 정리제를 선호하며, 항균 항바이러스 방직품은 원료 끝에서 녹색으로 무해하기를 바라며, 이는 항균 항바이러스 정리제 및 방직품의 종사자들에게 더 높은 요구를 제기한다.

부중은 먼저 기업이 연구개발한 항바이러스 폴리에스테르 6의 생산 연구개발과 시장 보급 상황을 결합하여 폴리에스테르는 제2대 화학섬유 품목으로서 제품은 흡습성이 좋고 내마모성이 좋으며 피부에 친밀하고 부드러운 등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제품은 항바이러스 효능을 중첩하여 일반 폴리에스테르 응용 분야에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폴리에스테르의 의료 방호 용품의 응용 분야도 더욱 넓혔다고 제기하였다.항바이러스 폴리에스테르 6 섬유는 폴리에스테르 자체의 가치에 비해 이 제품은 일상적인 방직품에서 응용하기에 더욱 적합하며 일회용 일부 분야에 비해 일정한 한계가 있을 수 있다.그는 앞으로 폴리에스테르 개발단의 복합 기타 기능을 통해 항바이러스 방직품의 고부가가치 및 응용 폭을 높여야 한다고 건의했다.항바이러스 방직품 연구 개발이 직면한 어려움에 대해, 우선 현재 기업이 개발한 제품 검사는 주로 ISO 18184: 2014 국제 표준에 근거하여 검사를 진행하며, 검사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유형은 독감 바이러스이며, 잠시 대응하는 P3 실험실은 항코로나19 바이러스의 테스트 효과를 맡을 수 없다.이에 따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검사 기준은 아직 보완돼야 한다.

궈샤오윈도 바이러스와 세균은 구조, 성상 등 방면에서 본질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바이러스는 세포 구조가 없고 진화 속도가 비교적 빠르기 때문에 항바이러스 방직품은 항균 방직품보다 더 복잡하고 기술 난이도가 더 높다고 제기했다.현재 국내에는 아직 권위 있는 표준 발표가 없고, 기업 제품 연구 개발에는 의거할 만한 표준이 없으며, 앞으로 업계 내에서 추진하여 제품 기능성이 의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관련 읽기

세계적인 시각: 전 세계 면화 시장의 발전 추세에 주목하다

시장 특제
|
2022/12/19 18:04:00
0

전환과 발전: 면방직 100대 기업 정상회의 온라인 개최

시장 특제
|
2022/12/6 0:43:00
0

업계 관찰: 전 세계 방적 시장의 전반적인 발걸음이 어렵다

시장 특제
|
2022/11/27 12:45:00
2

산업 클러스터: 리현,"중국 모직물의 도시"시범 클러스터 심사 통과

시장 특제
|
2022/11/23 18:39:00
2

산업클러스터: 신강생산건설병단 1268만무 상면 채취완료

시장 특제
|
2022/11/23 18:36:00
2
다음 문장을 읽다

자연적으로 물들인 향운사가 점점 더 많은 국민들이 감상하고 있다

베이징 현관문 지역의 골목에는 조용한 의류 작업실이"숨겨져 있다"며"작업실 안에는 중국의 오래된 실크 제품인 샹윈을 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