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점의'생과 죽음 '
'동량'은 국내에서 잘 운영되고 있는 디자이너 일품 가게입니다.
조류점, 조인들이 운집한 베이징 3리툰 빌리지, 만약 네가 다시 북쪽으로 가면, 새로운 고단 을 발견할 것이다
잡화
구역
Balmain, Ballenciaga, Lanvin, Comme des Garconns, 아득히 멀리 느껴졌던
브랜드
모두 문을 열어 손님을 맞이하는 유명 미디어들의 큰 윙크한 대형 국내 디자이너 전문점 BNC 도 여기에 자리잡고 있다.
지금 북경 이 마침내 국제 를 쫓아다녔다고 하는 사람 이 있다
조류
비록 그것이 좀 느리게 발생했지만 베이징은 현재 세계 마지막 사치품 천국일 수도 있다.
한편 남쪽 상하이, Chanel, Dior 등 일선 카드가 잇달아 휴가 계열 상해 변두리, 헤엠이 전문적으로 중국 시장 서비스를 위한 브랜드 ‘상하이 ’, 스왓치 그룹은 19일 ‘상하이 스왓치 평화호텔 아트 센터 ’를 설립했다.
해외 패션 브랜드가 몰려오면서 중국의 디자인력도 분산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히트한 정통 의상 디자이너 들러붙기, 진평, 하연, 범연, 주상우, 구호, 엽겸이, 국내 젊은이들이 추켜올리는 반창고, 남징북, HI PANDA, THE THING, 파피 등 조화판을 펼치며 중국 디자인은 갈수록 귀에 익은 이름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내 디자이너 의상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정품 가게는 이렇다 해도 디자이너와 디자인 브랜드의 발전 속도 (데이터)에 비해 디자인업계 종사자가 수백만명), 디자이너 정품 가게는 상대적으로 정체된 단계에 처해 있다.
2003년 9월 디자이너 구호와 상하이 장악로에 개설된 원비원 (One By One One)이 국내 최초의 디자이너 매장에서 명성을 얻은 가게는 상가 전공전 발전을 이끌고 장악로가 한때 중국의 원숙으로 불렸지만, 무작정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 엘리트 매장이 파면됐다.
'뉴욕타임스'는 옷차림이 여전히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상해로 유명 디자이너들의 개인적인 스타일을 받아들이기 어렵다.
그러나 이런 상황은 2009년 국내 또 다른 중량급 디자이너 정품점'동량'을 개업할 때 이미 크게 개선됐다.
중국 패션 매체의 급속한 발전과 중국 디자인의 힘은 국제 무대에서 풍상수가 일어나면서'중국 디자인'을 언급할 때 안개만 느끼는 스타들과 패션 클래식 리스트에 구호, 주상우, 장나 등이 늘어나고 있다.
동량의 발전은 이곳에 뚜렷한 덕분이다.
2년도 안 된 ‘동량 ’은 이미 가장 이른 5명의 협력 디자이너가 15위로 발전했고, 이들 중 대다수는 현재 가장 빠른 속도의 설계 신예, 동량도 빠르게 자신의 두 번째 문점을 열었다.
‘동량 ’은 지금까지 수십 평미터의 영업공간이지만 베이징 디자이너 정품 가게가 인색하지 않은 로고 중 하나다.
사실'동량 '경영 패턴으로 떠오르는 가게는 최근 몇 년 동안 일일이 열거하기를 바라는 중국 디자인에서 한 잔을 나눠 얻은 상인, 다른 일부는 디자인에 대한 열정적인 전문 애호자들로부터 나온다.
‘동량 ’ 주인의 하나인 찰리스는 당초 ‘동량 ’의 가장 큰 주원인은 개인적인 취미였다.
홍황이 경영하는 BNC 는 디자이너 가게에서 보기 드문 540m의 초대공간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취미를 사업하는 주인마다 ‘기둥 ’의 행운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일파가 또 볼록버스트 형태로 나타난 디자이너 가게가 급속히 튀어나왔고, 그것들 중 하나하나가 중국판 Dover Street Market 혹은 Colette 의 야심을 품고 있지만, 엄밀한 비즈니스 계획이 결여 야심은 거품이 될 수밖에 없다.
기괴한 것은 지속적인 투자 열풍에서 진정한 의미의 배후가 나타나지 않는 것 같다. 시장 규율과 외래문화의 충격이 공동으로 이 중국 디자인과 상업의 대혼전을 성취한 것, 모든 사람들은 단식독투로, 업계 전체가 끊임없이 오타에서 경험 교훈을 총결한다는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중국이 진짜 의미가 없는 백화점, 중국 백화점은 실제로 부동산 업체 같기도 하고, 실력 부족한 중국 디자이너들이 가장 필요한 것은 플랫폼, 여러 가지 물건이 있다.”
국내 유명 미디어 인사들의 큰 찬란한 견해다.
최근에는 중국 오리지널 디자인 개념점'BNC 민트 찹쌀파'를 새로운 투자자를 갖고 있다.
이 면적은 540제곱미터에 이르는 디자이너 정품 가게는 국내에서 공전 이었고'세계의 도시 아이러오케'에 의존해 10년 넘게 방대한 대인망, BNC 는 국내 대부분 우수한 신생대 디자이너 를 신속하게 망라했다.
디자이너 가게가 디자이너와 시장을 연결하는 교량이라면 큰 흔들리는 야심은 거센 파도가 치솟는 막막한 대강에서 한 개의 외나무다리를 더 세우는 것이 아니라 강철대교를 세워 천군만마를 통과할 수 있기를 바란다.
"중국 디자이너들은 오늘까지 홍보가 전혀 부족하지 않지만, 그들은 특별한 폐단이 있다. 시장검증이 부족해서 많은 디자이너들이 힘들게 그곳에서 마지막까지 문을 닫고 차를 막는 것을 좋아하는데, 많은 것들 시장이 모호적이어서 직접 체험한 것이 아니다."
대다수의 낭만주의적 정취를 품고 있는 작은 가게 주인보다 큰 비즈니스 의식이 더 명확해야 한다.
그는 BNC 디자이너에 입주하는 가장 중요한 요구는 의상 품질이 강경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음에는 특별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많이 하거나 기괴괴한 디자인을 한다는 것을 조언하지 않는다. 우리가 무대에 올려 놓았지만, 정말 팔아줄 가능성은 너무 작다"고 말했다.
이 같은 실질적인 이념은 BNC 의 개업이 초반에 드러났고,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 외에도 BNC 는 실제 판매 면에서도 만족스럽다.
“디자이너는 이렇게 중요한 것이고, 한 나라의 문화와 경공업 발전에 대해 모두 경솔한 역할을 하는데 중국의 전통 문화에서는 디자인을 중시하지 않는다.”
중국 디자이너 정품 가게가 현황을 발전시키는 근본적인 원인으로, 더미의 백화점, 원비원과 BNC, 그들의 규모는 너무 작다.
패션업계가 좀 천박하고 제멋대로 떠들어대는 것 같기도 하지만, 사실상 패션은 이 사회의 2차 산업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국내 디자이너 정품점, 그리고 국내 설계의 생과 죽음을 가리키는 세대를 가리키는 것은 중국의 원작설계에 대한 꾸준한 열정, 독립정신에 대한 진심, 그리고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본능적 동경, 이른바 ‘죽지 않겠다 ’는 이상적, 더욱더 성숙한 비즈니스 모델을 향한 것이다.
- 관련 읽기
- 재경 요문 | 상해 깊이 거래소 규범 주식 저당 저당 저당: 분급, 단계식 표현 요구
- 재경 요문 | 증감회가 새 3판 증량 개혁 조립 정책을 가동하여 밀집할 것이다
- 재경 요문 | 항천 해룡 통제권 교체 막후 온상'500강'흥쇠 80 후 채권자 변실인
- 재경 요문 | A 주 실종 권이 주파수 배후: 국자 입국자 중전투식 배후 비즈니스 경위
- 전문가 시평 | 개인 파산 채무 신규: 두 스타 기업가 아내의 운명이 교차하다
- 전문가 시평 | 조개는 소리 없이 건축 말을 새겼다.
- 전문가 시평 | '나와 나의 조국': 메인 멜로디 영화의'금색 서사'
- 전문가 시평 | 수장: 삼릉경 만난다
- 패션 브랜드 | THE NORTH FACE(북면)가 새로운 스키 시리즈를 습격하고 눈보라에 대비한다
- 재경 특집. | ‘ 화전 ’ 이 한줄의 시장을 가라앉히고 경동 서부 이야기를 이해하다